지역여성계소식

HOME > 열린공간 > 지역여성계소식

[소식]14일,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 개장한다

작성자 광주여성재단(admin)
기관명 광주광역시

도심 피서지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 14일 개장
- 14일부터 8월19일까지, 만 13세 이하 무료 이용
(푸른도시사업소, 613-6460)


○ 도심 피서지로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모은 ‘광주시민의 숲’ 내 물놀이장이 14일 개장한다.

○ 광주광역시는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북구 오룡동 ‘광주시민의 숲’ 내 물놀이장을 14일 오전 10시부터 무료 개장한다고 밝혔다.

○ 물놀이장은 8월19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만 13세 이하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대청소와 시설물 점검을 위해 정기 휴일로 정하고, 태풍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은 1000㎡ 규모로, 평균 수심은 20㎝다. 주요 물놀이시설로는 돌고래와 해적선, 워터드롭 등 6종이 있으며, 모든 물놀이 시설은 안전검사에서 합격판정을 받았다.

○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물은 100% 수돗물이고, 사용한 물은 재사용하지 않고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된다. 또한 15일마다 수질검사를 하는 등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계획이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관리요원 9명이 배치되며, 비상약품을 비치해 응급상황에도 대비키로 했다.

○ 물놀이장 주변에는 오름놀이터와 트리하우스, 유아대피소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인근에 야영장도 조성돼 어린이들이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이와 함께, 푸른도시사업소는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임시로 설치해온 그늘텐트를 고정 시설물로 바꾸고, 바닥 포장재를 전면 교체하는 등 시설을 개선한데 이어, 탈의실과 샤워장 설치도 마쳤다.

○ 김종열 시 푸른도시사업소 소장은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기간 멀리 가지 않더라도 도심 피서지에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개장 준비와 운영을 꼼꼼히 살피겠다”며 “주차장이 협소한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은 2015년부터 여름방학 기간에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2만여 명이 이용하는 등 도심 여름 피서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끝>

※ 별첨 : 사진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게시판 리스트
구분 제목 등록일
이전글 [소식]2018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집담회 개최 2018/07/13
다음 [소식]‘청년은 하나다’…2018 세계청년축제 개막 2018/07/11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