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SNS 공유
본문 바로가기를 위한 링크입니다.

광주 성별영향분석평가 사업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

광주 성별영향분석평가 사업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

전국 10개 우수사례 선정

소방공무원 육아휴직 대체인력제 운영

 

오는 1122, 여성가족부에서 개최하는 제112015년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기관공무원 포상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광주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의 소방공무원육아휴직 대체인력제 운영사업이 우수사례 최종 10건에 선정되어 발표할 예정이다.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를 포상하고 격려함으로써 양성평등한 정책 확산의 계기를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된 본 행사에서 우리 센터의 소방공무원 육아휴직 대체인력제 운영사업이 우수사례 최종 10건에 선정되었다.

지난 8월부터 전문가 심사를 거친 광주광역시의 사업은 소방공무원 육아휴직 대체인력제 운영으로 여성과 남성이 육아휴직을 부담 없이 청구할 수 있도록 대체인력 확대, 남성 육아휴직 사용에 대한 인색개선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센터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실시 내용, 정책개선 효과 등을 발표하여 다른 전국의 우수사례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22일 당일, 해당 기관과 센터는 각각의 사례의 발표한 뒤, 주최 측에서 진행하는 청중과 전문가 심사 집계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상 최우수상(1사례) 우수상(3사례) 장려상(6사례)을 수상하게 된다.

한편 성별영향분석평가 유공 포상대상자 중 기관표창 우수기관으로는 광주광역시 북구가 선정되었고, 우수공무원 표창은 광주광역시 남구 김수진 씨가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