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코로나19 임신부 재난지원금 추가접수

지원개요

지원명

코로나19 "임신부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광주광역시 제14차 민생안정대책 발표일(2021. 9. 2.) 이전부터 1차신청마감일(2021.9.13)까지 광주시에 거주(주민등록)하고 있는 임신부

임신부란 '20. 10. 9.부터 "2021년도 코로나19 임신부 재난지원금 " 1차 마감신청일(2021.9.13)까지 임신(출산)이 확인되는 자로 동일 임신(출산)으로 2020년도에 지원받은 경우 지원하지 않음

* '20. 10. 9. : "2020년도 코로나19 임신부 재난지원금" 신청 마감 익일

신청대상

임신부 본인

지원금액

임신부 1인당 30만원 (1회에 한함)

지원방법

재난지원금 신청 후 계좌입금 (임신부 명의 통장)

지원금지급

10월중

신청방법

신청기간

(당초기간) 2021. 9. 6.(월) 09:00 ~ 9. 13.(월) 18:00

(추가기간) 2021. 9. 16.(월) 09:00 ~ 9. 24.(금) 18:00

신청방법

광주아이키움홈페이지, 등기우편 (시청 여성가족과)

공고문, 신청서 다운로드

임신기간에 따른 지원 가능 여부


신청 서류

  1.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온라인 접수자는 미첨부)
    -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임신부 본인명의로 신청서 작성 첨부
  2. 주민등록초본(임신부 거주지 확인용으로 1차 공고일 <2021. 9. 3.> 이후 발급분)
    - 최근 주소 및 변동일자 명시(광주시에 거주하고 거주시기 확인용)
    ※ 한국인과 거주하는 외국인 배우자의 경우는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 또는 주민등록등본(배우자와 관계 명시)
  3. 임신확인서 또는 모자수첩(임신부 인적사항, 임신등록번호, 출산예정일, 병원등 표기)
    ※ 이미 출산한 경우 출생확인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자녀와 관계 및 출산일자 명시)로 갈음
  4. 지급통장 사본(임신부 명의 계좌)
    ※ 제출서류는 인터넷 발급서류, 스캔 또는 캡처본(온라인 접수시) 제출 가능

기타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