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법률강좌 - 홍성수 교수의 <현대사회의 혐오와 차별>

 

함께 가는 공동체를 위한 성평등 법률 강좌

광주여성가족재단 & 전남대학교 리걸클리닉 공동개최

 

광주여성가족재단에서는 전남대학교 리걸클리닉과 함께 성평등 법률강좌를 진행합니다.

우리사회에서 여성 대상 범죄가 심각해지고 있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동체의 노력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법률 전문가의 특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구체적인 피해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법률적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지역민의 인권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1030일 금요일 오후 2, 성평등 법률강좌의 첫 시작으로

홍성수 숙명여자대학교 법학부 교수가 <현대사회의 혐오와 차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홍성수 교수는 그간 사회적 약자의 인권에 관해 사회적 발언을 해왔고

최근 <말이 칼이 될 때>라는 책을 통해 혐오 표현의 문제점을 지적한 바 있습니다.

 

113일 화요일 오후 2시에는 이은의 변호사가 <디지털 성범죄와 무고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이은의 변호사는 여러 성폭력 사건의 소송을 맡아 진행하면서 피해여성의 목소리를 드러내는데 주력하였고,

<예민해도 괜찮아: 불쾌한 터치와 막말에 분노하는 당신을 위한 따뜻한 직설>을 펴낸 바 있습니다.

 

1110일 화요일 오후 2시에는 송지영 변호사의 <데이트 폭력과 스토킹 : 현실적 문제점 및 대응방안>이 진행됩니다.

송지영 변호사는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법률 전문가로서,

데이트 폭력과 스토킹의 법률적 해석과 사건 사례, 향후 개선방안 등에 관해 실질적인 조언과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1117일 화요일 오후 7시에는 여성 대상 범죄 관련 법률 자문 및 상담이 진행됩니다.

피해를 당하고도 선뜻 법률적 자문을 구하기 힘들었던 분들께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담신청서는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신청을 하신 분의 모든 정보는 보호되며, 외부로 유출되지 않습니다.

 

성평등 법률강좌의 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문의사항 : 사업운영실 670-0533